본문

제왕이

2020-06-15 10:21

· 혼족정보 > 요리/맛집

계란 소진 자취요리 세상 맛있는 키토김밥 레시피!




 







 

SSG닷컴에서 계란을 구매했는데... 15구짜리를 산다는 것이 30구 짜리를 사버렸다. 계란볶음밥, 계란후라이 말고 신박한 계란 요리 없을까 고민하던 중! 요즘 핫한 계란지단김밥(키토김밥)이 떠올라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다!

 

 

[준비물]
김 1장, 베이컨 6줄, 계란3~4개, 마요네즈, 치즈 2장 (베이컨은 취향것, 계란은 4개 넣는 것을 추천! 치즈는 김과 계란이 잘 붙게하는 역할을 한다.)

 

① 계란3~4알을 깨서 풀어준다. 이때 소금간 살짝! 계란물을 2번에 나누어 후라이펜에 얇게 펴준다. 다 익었다면 계란 지단을 돌돌 말아 세로로 썰어 준다.

 

② 베이컨을 노릇노릇 구워 준다. 키토김밥엔 단무지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심심한 간을 끌어올려줄 베이컨이 조금 많이 들어가야 간이 맞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베이컨이 없다면 깡통햄이나 소세지를 대신해도 좋다.)


 김 위에 치즈, 계란, 베이컨, 마요네즈를 깔아준다. (치즈를 깔지 않고 해봤더니 계란이 김에 붙어있지 않아 김밥을 썰을 때 다 풀려버렸다.)


 김발을 이용해 말아 준다. 이때 꾹꾹 눌러줘야 나중에 썰었을 때, 단면이 예쁘게 나오니 잘 눌러주자! 다 말아갈 즈음 김의 끝 부분이 김밥에 잘 붙지 않기 때문에 물을 살짝 뭍혀 눌러준다. 밥처럼 고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레시피 정리]
① 계란3~4알을 깨서 풀어준다. 이때 소금간 살짝!
② 2번에 나누어 후라이펜에 얇게 펴준다.
③ 계란 지단을 돌돌 말아준다.
④ 돌돌 만 계란 지단을 세로로 썰어준다.
⑤ 베이컨을 노릇노릇 구워 준다. 
⑥ 김 위에 치즈, 계란, 베이컨, 마요네즈를 깔아준다.
⑦ 김발을 이용해 말아 준다. 

 

비쥬얼 폭발한 계란지단김밥(키토김밥) 완성!
계란이 많다! 남아돈다! 하면 해볼만한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