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왕이

2020-06-26 09:53

· 혼족정보 > IT/서비스

중고차 거래부터 시승 체험까지 한번에! 차량 구매할 때 도움되는 앱 추천

 













겟차 GETCHA


개발사: Getcha Co. Ltd./ 평점: 3.8점/ 리뷰 총 참여자 수: 1524명


"매월 바뀌는 수입차 프로모션, 어디서 알아봐야 하지?" "나에게 딱 맞는 차는 어떤 차일까?"

 

앱 '겟차'는 내 차 마련 실현을 위한 다방면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똑같은 차종이라 하더라도 시세는 그때그때 다르다는 정보와 함께 자동차의 실거래가를 알려 주는가 하면 리스, 렌트, 할부, 현금 모든 구매 방법에 따른 시세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차종을 찾았다면 실제 리뷰를 알아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차량 구매를 고민하는 이가 질문하고, 실제 차량별 오너들이 답변하는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해 궁금증을 단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 신차 구매 시 유지비, 예상 보험료, 월별 할부금, 월마다 드는 주유비까지 알려 주며 차량 구매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봄


Misters' Garage Co., Ltd


앱 '타봄'은 실제 차주의 오너와 만나 내가 원하는 차종의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앱이다. '유명 유튜버, 영업사원보다 차를 잘 아는 것은 실제 차주'라는 것을 모토로 운영되는 해당 앱은 차량을 구매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차량의 특징, 장단점, 주의사항 등 유명 유튜버나 영업사원은 해 줄 수 없는 실차주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특히 타봄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동승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승차감이 궁금한 차량을 신청하면 스케줄 조율이 진행되며, 후에는 차량에 직접 동승하며 체험할 수 있다. 동승 체험 시에는 총 1시간(주행 체험 40분+정차 체험 20분)이라는 넉넉한 시간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시간 동안 차주가 직접 운전하는 차량에 탑승해 승차감이나 가속력, 코너링, 제동력 등 차량의 주행 특성을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향후 차량 구매 시 도움을 준다.

 

 











 


헤이딜러 


개발사: PRND Corp./ 평점: 4.2점/ 리뷰 총 참여자 수: 1만 1093명


"내 차 팔면 얼마 정도 받을까?"

누구나 물건을 팔 때는 최대의 이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특히 돈의 단위가 다른 중고차의 경우에는 더욱 더 그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다.

 

이때 앱 '헤이딜러' 중고차 거래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대부분의 기업형 중고차 매매업체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해당 앱은 누적 50만 대 이상의 경매데이터를 통해 빠른 시간 내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가 하면 별도의 발품 팔기 없이 앱만을 통해 최대 30개의 견적을 받아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부담감가 0%, 명의이전 48시간 보장 등 '거래 안전제도'의 운영과 회원딜러의 인증 제도, 투명한 판매후기 등을 통해 믿을 수 있는 거래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사진·자료=구글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