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왕이

2020-01-20 15:24

· 혼족정보 > 인테리어/주거

[혼족들 어서와!] 혼족들 자취집 구하기 유용한 꿀팁!

이제 나도 성인! 혼자서 살 집을 구해하는 상황이 왔는데 주위에 도움을 구할 사람도 없고 혼자 구하다 사기 당할까 봐 걱정된다면? 오늘 집 구하는 꿀팁 알아보자~


햇빛이 잘드는 시간에 집 확인

집을 보러 가는 시간은 아침 10시에서 3시 사이가 가장 햇빛이 잘 들기 때문에 이때를 맞춰서 보러 가는 게 좋다.

 

밤에 가서 나중에 계약하고 보니 집에 빛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잘 확인하자

 

수도&난방 확인

집 확인의 기본 중에 기본 수도 와 난방 확인은 필수! 나중에 보니 물이 잘 나오지 않거나 난방이 돌아가지 않는다면 

 

살아가는 일상에 많은 지장을 주고 잘못하면 돈까지 많이 들 수 있어 꼼꼼하게 확인하자

 

벽 두들겨 보기

집에서 지낼 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이 소음! 벽을 두드렸을 때 통통통 경쾌한 소리가 들린다면 벽이 굉장히 얇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벽에서 한기가 느껴진다면 열이 되지 않는 것이니 온도도 체크해 보자

 

동네 분위기 살피기

항상 집에만 지낼 게 아니기 때문에 집 주변을 한번 계약하기 전에 둘러보는 것도 좋다. 

 

주변에 CCTV는 잘 설치되어 있는지 유흥 주변 편의 시설과 교통은 어떤지 확인은 필수이다.

 

등기부등본 확인

부동산 등기부등본에는 압류, 가처분, 환매 등 여러 가지 사황이 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잘못하면 보증금을 못 돌려받을 수도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기획재정부)